지금 가입하고 첫구매 혜택 받아가세요!

로고


간편 로그인하고

+3,000

혜택 받아가세요!

회원가입

뒤로가기
  1. 약관동의
  2. 정보입력
  3. 가입완료

전체 동의

전체보기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필펫케어(전자상거래 사업자)이 운영하는 사이버 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몰”이란 ㈜필펫케어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필펫케어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③ 신규 회원의 전화번호수집 양식 및 기존 회원 대상의 공지 이메일 등을 통해 안내 주문, 배송 정보 등 비광고성 정보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알려드리며, 브이리뷰 챗봇을 통하여 리뷰에 관한 사항을 안내해드립니다. 만약 알림톡 수신이 불가능하거나 수신 차단하신 경우에는 일반 문자 메시지로 보내드립니다. 와이파이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접속시 알림톡 수신 중 데이터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림톡과는 다른 방식으로 정보 수신을 원하시거나 챗봇을 수신하기 원하지 않으시면 알림톡과 챗봇을 차단해주세요.


 


제9조(구매신청)

①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②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 때 “몰”은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5.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6.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 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① “몰”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괄호 부분 삭제)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①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몰”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8조(“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리뷰)


① 이용자는 서비스를 통해 구매한 상품의 리뷰를 등록할 수 있으며, 리뷰의 저작권은 해당 리뷰의 작성자에게 귀속합니다.


② 리뷰 등록으로 인해 저작권 침해 등 이용자와 제3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책임은 해당 리뷰를 등록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한 리뷰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리뷰를 삭제하거나 열람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2.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3.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4. 허위 또는 과장 광고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5. 불법물, 음란물 또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의 게시, 등록 또는 이와 관련된 물품을 홍보하거나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7. 관련 법령에서 정하거나 정당한 권한을 가진 정부기관 등의 요청 등이 있는 경우


8.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④ 회사는 리뷰(글, 사진 등 포함)를 검색결과나 프로모션 등 판매 서비스와 관련된 목적 범위 내에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의 사용목적에 따라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 복제, 편집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 등을 통해 해당 리뷰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20조(저작권정책)


①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하며 이용자는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를 작성한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③ 이용자가 작성한 리뷰 등의 게시글은 회사 정책에 따라 일정기간 노출되며 해당 기간 경과 후 삭제조치 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⑤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⑥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 사전통보 없이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 대하여 서비스 내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3.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4.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5.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제21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2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4조(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5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몰”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필펫케어(이하 “닥터페트라”라 함)의 카카오톡 알림톡 시행에 관한 내용


“닥터페트라”는 회원가입, 주문안내, 배송안내 등 비광고성 정보를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알려드리며, 만약 알림톡 수신이 불가능하거나 수신 차단하신 경우에는 일반 문자메시지로 보내드립니다.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안내되는 정보를 와이파이가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이용할 경우, 알림톡 수신 중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발송되는 알림톡 수신을 원치 않으실 경우 반드시 알림톡을 차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상담톡 시행에 관한 내용


“닥터페트라”는 상담업무를 카카오톡 상담톡으로 진행하며, 만약 카카오톡을 통해 안내되는 상담 내용을 Wi-Fi 나 PC가 아닌 이동통신망으로 이용할 경우,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상담을 원치 않으실 경우 고객센터, 게시판 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 칙(시행일) 이 약관은 2020년 01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전체보기

㈜브로스랩(이하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 보호규정을 준수하며, 정보통신망법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의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닥터페트라 웹(모바일웹) 서비스 에 적용됩니다.

1.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 목적

2. 개인정보 제3자 제공

3. 개인정보 처리위탁

4.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5.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6. 이용자의 권리

7. 이용자의 의무

8. 자동 수집되는 개인정보 및 거부에 관한 사항

9. 개인정보의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이용자 고충처리

11.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가입제한

12. 개인정보처리방침 고지의무

1.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 목적

① 회사는 회원가입, 상품구매, 상담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 항목’으로, 그 외 개인정보는 ‘선택항목’으로 구분하여 개별적으로 동의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가 필요한최소한의 개인정보 이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다는 이유로 해당 서비스 제공을 거부하지 않으며, 수집한 모든 개인정보는 고지한 목적 범위 내에서만 이용합니다.


이용목적 수집 및 이용항목

회원가입 자사몰 [필수]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휴대폰, 이메일, 생일(월, 일), 출생 연도, 연령대, 성별

카카오 회원 [필수] 카카오 계정(전화번호), 생일(월, 일), 출생 연도, 연령대, 성별

상품주문 [필수] 주소

구매결재 [선택] 신용카드

고객상담 [필수] 문의내용, 비밀번호

서비스 이용에 따른 자동 수집 및 생성정보 [수집항목] 생년월일, 성별, 주소

[이용목적] SNS 계정

•수집항목 :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방문일시, IP, 불량이용기록), 모바일기기 정보(단말기명, OS, 기기 식별정보)

•이용목적 : 본인확인 및 서비스이용 통계, 부정이용 방지, 비인가 사용 방지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수집하는 경우에는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받습니다. 이용자가 동의 버튼을 클릭하거나, 회원정보 수정 등을 통해 추가로 수집하는 개인정보를 기재한 후 저장한 경우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1) 홈페이지, 고객센터 문의하기, 전화, 팩스, 서면, 이벤트 응모

2. 개인정보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개인정보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련 법령에따라 위탁계약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탁 처리하는 정보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 국한 됩니다.


수탁자 위탁업무

(주)카페24 시스템 운영 및 웹 사이트 호스팅

(주)케이지이니시스 결제, 구매안전서비스 제공

(주)랩도쿠 고객리뷰 시스템 제공

(주)인덴트코퍼레이션 고객리뷰 시스템 제공

주식회사 조이코퍼레이션 고객상담 서비스 제공

CJ 대한통운 (주), 라온피앤엘(주) 물류배송

4.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고지 및 동의 받은 사항에 따라 수집·이용 목적이 달성되기 전또는 이용자의 탈퇴 요청이 있기 전까지 해당 정보를 보유합니다. 다만 아래의 사유로 인하여 보관이 필요한 경우 외부와 차단된 별도의 DB 또는 테이블에 분리 보관 됩니다.

1) 온라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한 회원가입 정보 : 회원탈퇴 시까지

2) 관련 법령에 의한 개인정보 보유


관련법률 보유항목 보유기간

통신비밀보호법 웹사이트 방문기록 3 개월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6 개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 년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 년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 년


3) 회사 내부방침에 따른 회원가입정보 보유

- 비정상적인 회원탈퇴 등으로 인한 피해 예방 : 회원탈퇴 신청 후 5일

- 부정이용 이슈 방지 : 회원 탈퇴완료 후 6개월(아이디, 이름, 연계정보)


② 개인정보 유효기간제(휴면계정 정책)

-1년 이상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이용자의 회원가입정보는 정보통신망법 제29조에 따라 일반이용자의 회원가입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 및 관리됩니다.(휴면계정으로 전환•계정삭제)

-회사는 휴면계정으로 전환되는 시점 최소 30일 이전, 해당 내용에 대해 이메일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받습니다. 이용자가 동의 버튼을 클릭하거나, 회원정보 수정 등을 통해 추가로 수집하는 개인정보를 기재한 후 저장한 경우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① 파기절차 및 기한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4.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에서 명시한 다른 법령에 의해 보관해야 하는 경우 별도의 DB에 옮겨저 내부 규정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일정기간 동안 안전하게 보관된 후 지체없이 파기됩니다. 이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복구 및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완전하게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여 파기합니다.

6. 이용자의 권리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정보주체로서의 권리(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 동의철회, 삭제)를 행사할 수 있으며, 아래 사항에 대한 열람, 제공, 정정, 동의 철회, 삭제(탈퇴), 처리 정지, 이의 제기 등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

3)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등의 동의를 한 현황

- 조회 및 수정 :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 수정’

(※ 이를 위하여, 본인확인 등의 절차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 삭제 및 회원탈퇴: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 회원탈퇴’

- 동의철회(이메일/SMS수신) :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 > 수정’

4) 회사는 관련된 상담 및 문의처리를 위해 별도의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이메일 또는 전화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②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 완료하기 전까지 개인정보를 이용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7.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 없이ID/비밀번호 공유, 로그인 상태에서 자리를 비우는 등 이용자의 부주의로 안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1)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의 ID,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본인만 사용하여야 하며 제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회원가입 또는 ID 등을 도용하여 구매한 경우, 회원 자격 상실및 관련 법령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후 반드시 계정을 로그아웃하고 웹 브라우저 프로그램을 종료해야 합니다.

8. 자동 수집되는 개인정보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 맞춤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쿠키(Cookie)를 설치 및 운영합니다. 쿠키의사용 목적과 거부에 관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쿠키란

-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의 컴퓨터에 저장되어 운영됩니다.


2) 쿠키의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의 분석, 이용 형태 및 관심분야 파악,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켓 마케팅 등 개인별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3)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웹브라우저별 옵션 선택을 통해 모든 쿠키를 허용 또는 거부 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여부를 지정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후 반드시 계정을 로그아웃하고 웹 브라우저 프로그램을 종료해야 합니다.

•Internet Explorer : 도구(메뉴)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탭) > 고급> 개인정보처리 수준 설정

•Chrome : 설정(메뉴) > 고급설정 표시 선택 > 개인정보-콘텐츠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였을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등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비밀번호의 암호화

-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일방향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 회사는 해킹이나 바이러스 등 회사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한 이용자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 등 피해방지를 위해 침입탐지(탐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훼손 피해에 대비하여 중요한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백업하고 있으며,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개인정보나 중요한 데이터의 유출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민감한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을 통해 주고받는 과정에서 암호화 통신을 적용하여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취급자의 최소화 및 주기적인 교육


- 회사의 개인정보취급자는 담당자로 한정하여 최소화 하고 있으며, 퇴직 및 직무변경 등 인사이동이 있을 경우 지체 없이 권한을 변경, 말소하여 개인정보 접근 권한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취급자에 대해 주기적으로 교육을 진행하여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안전하게관리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이용자 고충처리

①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하는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 불만처리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전담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고,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하겠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개인정보 민원처리 담당부서

성명 : 강형민 부서 : 고객만족센터

연락처 : hello@drpetra.co.kr 연락처 : 070-5056-1051 / hello@drpetra.co.kr


②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http://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11.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가입제한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12. 개인정보 처리방침 고지 의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 개정 최소 7일전에 ‘공지사항’(홈페이지 또는 이메일)을 통해 사전 고지하겠습니다.


- 공고일자 : 2020년 01월 21일 (시행일 2020년 01월 28일)

전체보기

전체보기

전체보기

할인쿠폰 및 혜택, 이벤트, 신상품 소식 등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유익한 쇼핑정보를 SMS나 이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단, 주문/거래 정보 및 주요 정책과 관련된 내용은 수신동의 여부와 관계없이 발송됩니다.

선택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셔도 회원가입은 가능하며, 회원가입 후 회원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수신여부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취소